한국비즈뉴스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 컴플라이언스 문화 확산 위한 ‘Korea Compliance Web Conference’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상이 기자

본문

6c832cb0d9c75ff2a75a06d894c7d7c2_1593479568_8236.jpg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와 뷰로반다익이 Korea Compliance Web Conference를 공동 개최한다


(한국비즈뉴스) 이상이 기자 =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대표 장대현)는 2020년 7월 1일 오전 10시 ‘Korea Compliance Web Conferenc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웹 콘퍼런스는 국내 기업들의 컴플라이언스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뷰로반다익(BUREAU VAN DIJK)과 공동 주최한다. 뷰로반다익-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세계적인 신용평가사 무디스(Moody’s) 기업정보 사업부로서 전 세계 약 3억7000만개 이상의 기업 정보와 전 세계 약 35개국 법인에 1200여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정보 제공업체이다.


웹 콘퍼런스에는 한국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가 2019년 12월 발간한 ‘컴플라이언스 솔루션, 준법경영의 해법’ 저자들이 참여하여 △컴플라이언스 업무 실제(최희정 변호사) △부패방지의 솔루션, ISO 37001(장대현 대표) △사이버포렌식을 활용한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정관영 변호사) 3개 세션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마지막 세션에는 자금세탁방지(AML) 전문가이면서 뷰로반다익의 컴플라이언스 솔루션 아시아태평양(APAC)지역 책임자인 Mr. Choon Hong, Chun이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리스크 기반 접근(Risk -Based Approach to Compliance)’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공동 주최하는 뷰로반다익 김영갑 한국 지사장은 “이번 웹 콘퍼런스에 참여하는 강연자들은 오랫동안 컴플라이언스 업무를 경험하고 현재 컴플라이언스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어 기업 및 금융기관 관련 담당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웹 콘퍼런스는 당초 3월 4일 개최 예정이었던 ‘Korea Compliance Conference’가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되어 웹 콘퍼런스 형태로 진행하는 것으로 1월 21일 ‘2020 기업컴플라이언스 세미나’에 이어 별도의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한다. 한국 컴플라이언스아카데미는 이번 웹 콘퍼런스를 계기로 각 기업을 찾아가는 방문형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가 신청 안내는 회사 홈페이지(www.koreacompliance.com)를 참고하면 되며 웹 콘퍼런스는 7월 1일 오전 10시부터 약 1시간에 걸쳐 열릴 예정이다.


< ⓒ한국비즈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