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비즈뉴스

데이코산업연구소, ‘2020 제품별·업체별 시장규모총람’ 보고서 발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도현 기자

본문

4a2ba2b4f00e4df37c812b1dd5c89ab9_1598317156_9604.jpg
데이코산업연구소가 발간한 2020 제품별·업체별 시장규모총람 보고서 표지


(한국비즈뉴스) 김도현 기자 = 산업조사 전문 기관인 데이코산업연구소가 ‘2020 제품별·업체별 시장규모총람’ 보고서를 발간했다.


제4차 산업혁명의 파고가 전 산업에 빠르게 영향을 주고 있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3D프린터, 가상현실, 로봇 기술 등 산업을 혁신시키는 기술의 진보가 예상보다 빨리 진전되면서 기업 성장과 생존을 좌우할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혁신적 기술의 등장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불리는 이유는 이들 기술이 새로운 산업과 시장을 형성하는 것과는 별개로 기존 제조업과 서비스업 등 전통 산업에 응용되면서 전혀 새로운 모습으로 기존 산업을 변화시키는 원천 기술로 작동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변화의 물결은 국내 기업에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위험과 기회를 동시에 주고 있다. 분명한 것은 현재의 성공에 안주하는 기업은 머지않아 경쟁력을 상실하고 시장에서 도태될 것이며 선제적으로 변화에 적응하는 기업은 생존은 물론, 더 많은 사업 기회를 가질 것이라는 사실이다.


미래산업과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통계와 데이터에 기반한 시장 분석은 놓칠 수 없는 유효한 수단이다. 데이터에 기반한 정보 분석은 주관적 판단의 오류를 줄여주는 현실적인 도구로서 이는 이 보고서가 1989년 이후 매년 발행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특히 최근처럼 산업 간 경계가 허물어지고 융합기술이 중요한 경쟁력의 원천이 되고 사업의 핵심 축으로 자리 잡게 되면서 인접 산업과 이업종에 대한 이해와 분석은 점점 더 그 가치가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이 보고서는 사업기획과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국내 주요 산업과 시장에 대한 폭넓은 2차 자료를 최대한 망라해 소개하고 있다.


데이코산업연구소는 앞으로도 신성장 산업과 미래 산업에 대한 조망을 통해 변화하는 산업 구조를 보여주는 다양한 통계를 발굴 확대해 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기업의 수요에 부응함으로써 사업 경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한국비즈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